보도자료

이슈

‘갓 오브 하이스쿨’ 지난달 18일부터 진행된 ‘히로아카’ 콜라보레이션으로 인기 UP!
“원작의 감동을 게임 속에서…” 콜라보 이후 양대 마켓 매출 순위 상승! 유저 ‘호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과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콜라보레이션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2D 턴제 RPG ‘갓 오브 하이스쿨’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해 웹툰 속 실제 인물들의 스킬을 완벽히 구현한 6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더한 게임이다.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프리드로우’, ‘외모지상주의’, ‘복학왕’ 등 인기 웹툰과의 콜라보를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던 ‘갓 오브 하이스쿨’은 점차 영역을 넓혀 최근에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인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 완벽한 케미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5월 18일(목)부터 진행된 콜라보레이션에는 ‘미도리아 이즈쿠’, ‘바쿠고 가츠키’, ‘올마이트’ 등 6종의 ‘히로아카’ 캐릭터가 추가돼 신선한 재미를 안겨줬다. 해당 캐릭터들은 귀여운 2D 스타일로 공개돼 ‘갓 오브 하이스쿨’의 게임 분위기와 잘 어울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스토리를 그대로 재현한 특별 던전을 통해 원작의 감동을 게임 안에서 느낄 수 있어 국내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후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가 급격히 상승했으며, 일일 유저 접속 횟수가 3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공식 카페에는 “역대 최고의 콜라보였다”, “원작을 보는 것처럼 생동감이 넘쳤다”, “’갓오하’가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선택한 것은 신의 한 수 였다” 등의 게시글이 올라와 유저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라며, “’갓오하’의 게임성과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독특한 개성이 합쳐져 시너지 효과가 두 배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IP 콜라보를 시도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리코시 코헤이의 원작을 다루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2014년부터 일본의 소년만화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가 시작되어,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도 시작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개성’이라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태어나는 것이 당연한 세계에서 ‘무개성’ 이었던 주인공 ‘미도리야 이즈쿠’가 최고의 히어로를 목표로 조금씩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그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탄탄한 스토리와 긴박감 넘치는 내용 전개로 수많은 마니아를 양산하고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ydgoh)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s://app.adjust.com/ng2hig)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2017/06/2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Category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