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벤트

와이디온라인 ‘이카루스’, 유저 친화적인 정책 담긴 세 번째 서비스 공약 발표!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장애 보상, 복구 범위 확장으로 더 나은 서비스 약속한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의 세 번째 서비스 공약을 금일(15일) 공개했다.

‘이카루스’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중세 유럽 스타일의 MMORPG로, 지난 2014년 4월 공개서비스를 시작해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과 그래픽부문 기술 창작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6월 1일(월) 퍼블리싱을 시작한 이후 신뢰성 향상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문조사를 시작으로 ‘서비스 공약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발표한 3차 서비스 공약을 통해 가장 먼저 도용 관련 서비스 운영 정책이 개선된다. 도용 신고 접수 가능 기간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서 15일 이내로 늘어나고, 도용 복구 기간은 기존 15일 이내에서 7일 이내로 대폭 줄어들게 되어 유저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사면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 12일(일) 자정까지 사용이 제재된 계정 중 서비스 대상자로 지정된 유저 모두 금일 정기점검 시 영구 제재로부터 일괄 해제된다. 또한 이를 적용 받지 못한 유저는 오는 29일(수)까지 이의 제기가 가능하며, 검토를 통해 추가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다.

다음으로 유저들의 불만 사항이었던 보상 및 복구 정책이 개선된다. 장애 발생 시 임시점검 또는 정기점검을 통해 즉각 보상을 지급하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한 주간 발생한 장애 현황을 집계한 후 장애 발생 시간에 따라 강화 보상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도용 피해를 입은 아이템의 복구 범위가 확장되어 기존에 회수 가능 아이템만 해당되었던 부분에서 전설 등급 장비, 영웅 등급 이상 펠로우 등 복구 항목으로 지정된 아이템은 모두 복구가 가능해진다.

마지막으로 주차별로 GM이벤트를 진행하고 정기적으로 게임 내 고객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GM활동을 강화해 유저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그동안 ‘이카루스’에 보내주신 크고 작은 의견들을 통해 세 번째 서비스 공약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카루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icarus.wemad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